본문 바로가기
정보

전 세계 치안순위, 안전한 나라 순위, 여행가면 위험한 나라는? -우리나라 치안 (여행가기 전 알아두면 좋은 안전한 나라, 위험한 나라 순위)

by 흥미로운 블로그 2020. 6. 19.
반응형

https://www.numbeo.com/crime/rankings_by_country.jsp

 

우리나라는 밤늦게 돌아다니거나 카페에서 핸드폰을 올려둔 체 화장실을 다녀오기도 한다. 그만큼 치안이 좋기 때문이다. 하지만 여행을 다니거나 이민을 생각할때 그 나라의 치안상태가 걱정되기도 한다.

 

그렇다면 전 세계에서 가장 범죄가 많이 일어나는 치안이 좋지 않은 나라는 어디일까? 

 

 

치안이 나쁜 나라

 

1위는 베네수엘라 이다. 남미 국가로 경제가 파탄이 난 상태이기 때문에 각종 범죄가 끊이지 않고 발생하고 있다. 

2위는 파푸아뉴기니 이다. 호주 북쪽 오세아니아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3위는 남아프리카 공화국 이다.  마약 및 차량 강탈 등 많은 범죄가 일어나고 있다.

4위는 아프가니스탄 이다. 테러와의 전쟁 중으로 자살폭탄 테러와 각종 범죄가 이어지고 있다.

5위는 온두라스 이다. 살인율 세계 2위의 살벌한 국가이다.

6위는 트리니다드 토바고 이다. 세계에서 가장 심각한 인신매매 범죄 국가로 알려져 있다.

7위는 브라질 이다. 계획범죄가 아닌 생계형 강도도 살인을 하는 등 강력범죄가 많다.

8위는 페루이다. 빈민가가 많아 각종 범죄가 많이 발생한다.

9위는 엘 살바도르 이다. 매년 10만 명당 36명이나 살해되는 최악의 치안상황을 보이고 있다. 

10위는 가이아나 이다. 대부분의 남미 국가처럼 경제적으로 빈곤하고 정열이 넘치기 때문에 각종 범죄에 대한 정열도 남다르다....

 

한국에 태어난것을 다행이라고 생각하게 만드는 브라질 치안 영상

youtu.be/_xknqQ0SHn4

 

한국에 태어난것을 다행이라고 생각하게 만드는 멕시코 치안 영상

 

youtu.be/b37964TA12g

 

 

 

치안이 좋은 나라

 

1위는 카타르이다. 중동의 부유한 산유국으로 2022년 월드컵을 준비하고 있어 치안에도 많이 신경을 써서 그런지 1등을 차지하였다.

2위는 대만이다. 원래 치안이 좋은 나라이기도 하고 나라 자체가 작아서 범죄자들이 도망칠 곳이 없다 보니 검거율도 높다.

3위는 아랍에미레이트 이다. 카타르와 같이 중동의 부유한 산유국으로 경찰과 사복경찰들이 많아 높은 치안을 유지하고 있다.

4위는 조지아 이다. 많은 CCTV와 풍부한 경찰인력으로 높은 치안이 유지되고 있다.

5위는 일본 이다. 일본 안전한 건 다 알지요? 범죄자보다 지진과 방사능이 무서운 나라이다.

6위는 홍콩 이다. 도시국가이고 관광도시이다 보니 치안의 수준이 높게 유지되고 있다.

7위는 오만 이다. 중동의 스위스로 불리며 높은 치안 수준을 보여주고 있다. 

8위 슬로베니아 이다. 유럽 국가 중 높은 치안 수준을 보여주는 나라이다. 여성 혼자서 여행해도 괜찮을 정도로 치안이 좋다고 한다.

9위 아르메니아 이다. 코카서스 3국 중 하나로 조지아 남쪽에 붙어있다. 비교적 인종차별과 범죄가 낮은 국가로 알려져 있다.

10위는 스위스 이다. 깨끗한 환경과 높은 치안이 유명한 국가이다. 

 

 

 

우리나라는 24위로 상위권에 속하게 되었다. 전반적인 치안상태는 양호하지만 간혹 보이는 묻지 마 폭행 및 살인 등 위험한 범죄가 발생되는 경우가 있다.

 

다음글

https://smellofmoney.tistory.com/92?category=834922

 

여권 파워 랭킹- 우리나라 여권 순위는?

우리가 해외여행을 갈때 미리 비자를 받아햐하는 미국과 중국 같은 나라가 있고 비자를 받지 않고 일정 기간 자유롭게 여행을 다닐수 있는 프랑스, 터키와 같은 나라가 있다. 그렇다면 미리 비��

smellofmone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