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세계 브랜드 가치 순위 1위~ 100위

by 흥미로운 블로그 2020. 6. 5.
반응형

우리가 명품을 사는 이유는 무엇일까?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아마도 명품 브랜드가 가진 가치 때문일 것이다. 

 

사실 브랜드를 빼고 보면 500만 원짜리 샤넬 가방과 똑같은 재료로 만든 샤넬 로고만 뺀 50만 원짜리 가죽 가방은 튼튼함과 실용성 측면에서는 별반 차이가 없다. 다만 샤넬이라는 이름이 가진 가치 때문에 사람들은 기꺼이 500만 원이라는 거금을 들여 샤넬 브랜드의 가방을 구매한다.

 

결국 물건을 살때 소비자가 고려하는 사항 중 중요한 요소가 브랜드라는 것이다.

브랜드 가치가 높을수록 소비자는 더 비싼 가격을 지불하면서도 기꺼이 그 물건을 산다.

 

그렇다면 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는 무엇일까?

포브스가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1~100위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1위프리미엄 스마트폰의 대명사인 애플이 차지하였다. 스티브 잡스 시대에 아이폰으로 혁신의 아이콘이 되었으며 지금은 혁신보다는 섹시하고 쿨한 브랜드로 충성 구매층의 지지를 받고 있다. 

 

2위는 알파벳의 구글이다. 구글은 전 세계 검색시장을 장악하였으며 어마어마한 광고비를 벌어들이고 있는 광고회사이다. 또한 아이폰의 iOS와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을 양분하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가지고 있다. 거기에 유튜브까지 가지고 있어 전 세계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없어서는 안 되는 회사이자 브랜드가 되었다.

 

3위마이크로소프트이다. 컴퓨터의 운영체제인 윈도우로 PC 시장에 절대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XBOX로 게임 시장까지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최근에는 클라우드 서비스 애져(Azure)로 제2의 전성기를 보내고 있는 회사이다.

 

4위 아마존이다.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아마존은 온라인쇼핑에 절대적인 자리를 유지하고 있고 클라우드 서비스인 AWS는 전 세계 1위이다. 거기에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인 트위치, 영상 구독 서비스인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등 다양한 분야로 자신의 영역을 넓히고 있다. 

 

5위 페이스북이다. 세계 최대 사용자를 자랑하는 페이스북은 최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인스타그램까지 인수하여 명실상부 최대 SNS 회사가 되었다. 또한 세계적인 메신저 플랫폼인 왓츠앱까지 손에 넣고 있어 이를 기반으로 광고와 쇼핑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회사가 되고 있다. 

 

 

 

 

 

 

6위코카콜라다. 설명이 필요없는 음료회사이다. 코카콜라 모르는 한국사람 없죠?

 

7위삼성이다.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최고 기업인 삼성은 비 미국 기업 중 브랜드 가치가 가장 높은 회사이다. 스마트폰과 각종 가전제품, 거기에 하만카돈까지 인수하여 자동차 전장사업까지 미래의 영역으로 확장하고 있다. 

 

8위월트 디즈니이다.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주는 디즈니랜드, 겨울왕국과 같은 애니메이션 사업 거기에 마블 스튜디오까지 인수하여 어벤저스 시리즈 등 진정한 세계적 브랜드로 엄청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9위도요타이다. 자동차 기업중 브랜드 가치가 가장 높은 일본 기업이다. 물론 가장 비싼 차를 만드는 것은 아니지만 대중적인 자동차로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기 때문에 브랜드의 영향력이 큰 것이다.

 

10위맥도날드이다. 햄버거 하면 생각나는 회사로 프랜차이즈 기업 중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가지고 있다. 코카콜라와 함께 자본주의와 미국화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손꼽히고 있다. 

 

 

 

 

 

11위는 미국의 통신 기업 AT&T이다. 최근에는 워너브라더스를 인수하여 넷플릭스와 같은 OTT 사업에 뛰어들었다. 사실 미국에서 가입자수 제1의 통신기업은 아니지만 브랜드 가치는 1위이다. (가입자수 1위 통신사는 버라이즌)

 

12위루이비통이다. 프랑스 명품 가방 브랜드로 파리의 샹젤리제 거리에 본점이 있다. 명품 브랜드 중 브랜드 가치 1위의 기업으로 전 세계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13위인텔이다. 컴퓨터에 들어가는 CPU를 만드는 회사로 딩! 딩딩 딩딩~이라는 인텔 로고송을 방송에서 많이 들어 봤을 것이다. 최근은 AMD의 도전으로 고전 중이나 아직까지는 인텔이 최고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14위나이키다. 당신이 신고 있는 운동화 브랜드 다른 설명이 필요한가? 저스트 두 잇!

 

15위시스코 시스템즈이다. 한국 사람들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겠지만 미국에서는 매우 유명한 회사로 통신 네트워크 장비를 만들고 있는 회사이다. 본사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하고 있어서 로고는 샌프란시스코의 금문교를 본떠 만들었다고 한다.

 

 

 

 

 

 

16위 GE(General Electric)다. GE는 에디슨이 만든 회사로 1889년부터 지금까지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다. 최근 회사의 상태가 좋지 않지만 여전히 브랜드 가치는 전 세계에서 16위로 높다.

 

17위메르세데스 벤츠이다. 똥차 가고 벤츠온다는 말에도 등장할 만큼 고급차의 대명사로 독일 브랜드이다. 

 

18위오라클이다. 일반인들에게 생소할 수 있으나 프로그래머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베이스 회사이다. 특히나 프로그래밍 공부할 때 많이 배우는 JAVA의 저작권을 가지고 있다.

 

19위버라이즌이다. 앞서 AT&T를 소개할 때 잠깐 언급되었지만 미국에서 가입자수 1위의 통신사로 우리나라의 SKT와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 다만 가입자수는 skt와 상대가 안될 정도로 많지만 말이다.

 

20위IBM이다. 한때는 빅블루로 전 세계 컴퓨터 시장을 주름잡았지만 지금은 그 명성이 많이 퇴색하였다. 하지만 아직 매년 엄청난 신규특허를 취득하고 있으며 인공지능 왓슨, 슈퍼컴퓨터, 양자컴퓨터 등으로 제2의 전성기를 노리고 있다.

 

 

 

/순위/ /기업명/ /브랜드가치/

 

#21 BMW $29.8 B

#22 SAP $28.7 

#23 Marlboro $28.5 B

#24 Budweiser $27.2 B

#25 Visa $26.9 B

#26 Walmart $26.3 B

#27 American Express $26 B

#28 Honda $25.8 B

#29 Pepsi $18.8 B 

#30 Gucci $18.6 B

 

#31 L'Oréal $18.5 B

#32 Home Depot $18.1 B

#33 Hermès $18.1 B

#34 Nescafe $17.9 B

#35 Starbucks $17 B

#36 Accenture $16.6 B

#37 Gillette $16.6 B

#38 Netflix $15.5 B

#39 IKEA $15.3 B

#40 Frito-Lay $14.7 B

 

#41 Audi $14.2 B

#42 Wells Fargo $14 B

#43 Mastercard $14 B

#44 Siemens $13.8 B

#45 CVS $13.7 B

#46 Zara $13.5 B

#47 ESPN $13.1 B

#48 Ford $13 B

#49 HSBC $12.8 B

#50 Nestle $12.6 B 7% $8.3 B

 

#51 UPS $12.6 B

#52 HP $12.5 B

#53 J.P. Morgan $12.4 B

#54 Deloitte $12.4 B

#55 Fox $12.2 B

#56 Chase $11.7 B

#57 Bank of America $11.6 B

#58 H&M $11.5 B

#59 Citi $11.4 B

#60 Sony $11.3 B

 

#61 Adidas $11.2 B

#62 Porsche $11 B

#63 Chevrolet $10.7 B

#64 Cartier $10.7 B

#65 Pampers $10.6 B

#66 Adobe $10.5 B

#67 Ebay $10.5 B

#68 PwC $10.4 B

#69 Colgate $10.3 B

#70 Corona $10.1 B

 

#71 Red Bull $9.9 B

#72 Lexus $9.6 B

#73 T-Mobile $9.5 B

#74 Lowe's $9.3 B

#75 Santander $9.2 B

#76 Danone $9.2 B

#77 PayPal $9.1 B

#78 Rolex $9.1 B

#79 Chanel $9 B

#80 Goldman Sachs $9 Bs

 

#81 Nissan $8.9 B

#82 Costco $8.8 B

#83 Heineken $8.7 B

#84 Uniqlo $8.6 B

#85 Lancôme $8.5 B

#86 KFC $8.5 B

#87 Caterpillar $8.3 B

#88 RBC $8.3 B

#89 FedEx $8.2 B

#90 Dell $8.2 B 10%

 

#91 Allianz $8.2 B

#92 Nivea $8.1 B

#93 Philips $8.1 B

#94 Hyundai $8.1 B

#95 Hewlett-Packard Enterprise $8.1 B

#96 LEGO $8.1 B

#97 Huawei $8 B

#98 John Deere $8 B

#99 BASF $8 B

#100 Kellogg's $8 B

 

다음글

https://smellofmoney.tistory.com/90

 

한국, 대한민국, 우리나라 기업 브랜드 가치 순위 Top 50 와 로고 변천사 (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L

우리나라 브랜드 중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는 무엇일까? 브랜드 파이낸스가 발표한 2019년 우리나라 브랜드 가치 순위 1위에서 50위 까지를 살펴보도록 하겠다. 1 삼성전자 ₩83,287,433,000,000 1969년 �

smellofmone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