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전 세계 바이오, 글로벌 제약회사 순위 TOP30 - 시가총액이 가장 큰 제약회사는 ?

by 흥미로운 블로그 2020. 7. 2.
반응형

전 세계 TOP 15 글로벌 제약회사 , 바이오 기업 순위 변화 영상 (시총,이익)

 

youtu.be/JZTW73pGuvY

 

코로나 바이러스로 요즘 바이오, 제약회사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글로벌 제약회사들이 앞 다투어 코로나 19 바이러스 백신 개발에 나섰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전 세계 바이오, 제약회사 순위는 어떨까? 2019년 시가총액 기준 TOP30를 알아보겠다.

 

 

 

 

 

 

 

 

 

 

 

 

 

1위 Johnson & Johnson (미국)

 

시가총액 순위 1위 제약사는 미국 뉴저지에 본사가 있는 존슨 앤 존슨이다. 우리에게는 베이비로션으로 잘 알려져 있는 회사이지만 실제로 두통약 타이레놀, 면역 부분 조제약, 항 정신병 약 등 제약 매출이 어마어마하다. 거기에 뉴트로지나 스킨케어 제품, 클린 앤 클리어 세안제, 아큐브 콘택트렌즈 등 유명한 소비자 건강 관리 제품과 다양한 종류의 의료기기를 판매하고 있다. 

 

 

 

 

 

 

 

2위 Roche (스위스)

 

2위는 스위스 바젤에 본사가 있는 로슈 이다. 제약 강국인 스위스의 선두 기업이며 최초로 비타민C를 대량 생산한 회사이며 PCR 기술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항암제, 면역억제제, 항바이러스제 등 다양한 의약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진단사업에서도 탁월한 역량을 보이고 있다. 특히 최근 코로나 19 진단 키트의 원재료를 대부분 로슈가 공급하고 있다.

 

 

 

 

 

 

 

 

 

3위 Novartis (스위스)

 

3위는 스위스 바젤에 본사가 있는 노바티스 이다. 자가면역 치료제 코센틱스, 다발성 경화증 치료제 길레니아, 백혈병 치료제 타시그나, 심부전 치료제 엔트레스토 등 다양한 약을 판매하고 있다. 

 

 

 

 

 

 

 

 

 

4위 Merck & Co. (미국)

 

머크 앤 컴퍼니가 4위를 차지하였다. 제 2형 당뇨병 치료제 Januvia, 콜레스테롤 감소 약 Zetia,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 레미케이트, HIV 치료제 Isentress 등이 대표 약물이다. 특히 머크 앤 컴퍼니는 고 콜레스테롤 치료에 광범위하게 쓰이는 스타틴의 첫 번째 약물인 로바스타틴을 개발했다.  

 

 

 

 

 

 

 

 

5위 Pfizer (미국)

 

미국 뉴욕에 본사가 있는 화이자가 5위 이다. 우리나라에서는 비아그라로 유명한 회사이다. 또 다른 블록버스터 약물은 LDL콜레스테롤 저하제 Lipitor, 신경병증성 통증 및 섬유근육통 치료제 리리카, 경구용 항진균제 푸루코나졸 등이 있다.  

 

 

 

 

 

 

 

 

 

6위 Abobott Laboratories (미국)

 

미국 일리노이에 본사가 있는 애보트 연구소가 6위이다. 의료기기, 진단기기, 의약품 및 영양 제품을 판매하는 회사이다. 2013년에 연구 기반 의약품을 판매하는 AbbVie를 분사 시켰다. 

 

 

 

 

 

 

 

7위 Amgen (미국)

 

세계에서 가장 큰 생명공학 회사 암젠은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가 있다. 기존 제약사들의 화학 화합물 약이 아닌 생물학 기술을 이용한 바이오 제약의 선두주자이다. 

 

 

 

 

 

8위 Novo Nordisk (덴마크)

 

노보 노디스크는 당뇨병 치료 의약품 및 장치에 강점을 지니고 있다. Levemir, Tresiba, NovoLog, Victoza 등의 다양한 브랜드 이름으로 여러 가지 약물을 판매하고 있다. 

 

 

 

 

 

 

9위 abbvie (미국)

 

애보트로 부터 2013년에 분사된 애브비가 9위이다. 블록버스터 약물인 휴미라를 보유하고 있다. 휴미라는 류마티스 관절염, 건성성 관절염, 강직성 척추염, 크론병, 궤양성 대장염, 건선, 두드러기, 포도막염, 소아성 특발성 관절염 등의 치료에 사용된다. 

 

 

 

 

10위 AstraZeneca

 

아스트라 제네카는 영국 케임브리지에 본사를 둔 영국-스웨덴 다국적 제약회사이다. 심혈관질환, 신경계질환, 위장질환, 종양, 호흡기 질환과 같은 다양한 의약품을 제조 및 판매한다. 

 

 

11위 Eli Lilly & Co (미국)

12위 GlaxoSmithKline (영국)

13위 Bristol-Myers Squibb (미국)

14위 Gilead Sciences (미국)

15위 Bayer (독일)

16위 Stryker Corporation (미국)

17위 Sanofi (프랑스)

18위 Zoetis (미국)

19위 Allergan (아일랜드,미국)

20위 Takeda (일본)

21위 Vertex Pharmaceuticals (미국)

22위 Biogen (미국)

23위 illumina (미국)

24위 Regeneron Pharmaceuticals (미국)   

25위 Astellas (일본)

26위 Daiichi Sankyo (일본)

27위 Alexion Pharmaceuticals (미국) 

28위 Eisai Pharmaceutical (일본)

29위 Incyte (미국)  

30위 BioMarin (미국)    

 

30위 까지 기업을 살펴보면 대부분 미국기업 또는 스위스, 덴마크, 영국, 스웨덴, 프랑스, 독일과 같은 유럽국가 기업이다. 아시아에서는 유일하게 일본기업이 30위 안에 있다.

 

우리나라도 제약 및 바이오테크 기업이 성장하여 세계적인 기업이 나타났으면 좋겠다.

 

 

youtu.be/JZTW73pGuvY

 

 

 

다음글

https://smellofmoney.tistory.com/103

 

전 세계 의약품 판매 매출액 순위 TOP10 - 세계에서 가장 매출액이 큰 약은? (휴미라)

2019년 세계 의약품 매출액 순위는 무엇일까? statista가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매출액이 많은 약 1위부터 10위까지를 알아보자. 1위 Humira (제약사: AbbVie) - 19.2 billion U.S. $ (약 23조 원) 애브비의 블록..

smellofmone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