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전 세계 암병원 순위 (암 전문 병원 순위) - 돈이 있다면 가고 싶은 병원

by 흥미로운 블로그 2020. 5. 20.
반응형

100명 중 35명 즉 35%

우리가 살면서 암에 걸릴 확률이다. 

 

암의 원인은 너무나 다양하여 아무리 조심해도 걸릴 수 있다.

만약 우리가 암에 걸렸고 돈이 충분하다면 어디서 치료를 받는 게 좋을까?

 

목숨이 있어야 돈도 의미가 있는 거고

치료받아도 최고의 치료를 받아야 후회가 없는 법이다.

 

단지 집과 가깝다는 이유로 또는 저렴하다는 이유로 원치 않는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후 치료 결과가 좋지 않으면

아.... 내가 저기서 치료받았으면 더 잘 치료가 되지 않았을까?라는 후회가 남아 몸과 마음이 모두 힘들게 된다.

 

그렇다면 전 세계 암병원 중 최고의 병원은 어디일까? 

미국 USNews가 발표한 암병원 TOP10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1위 텍사스 대학병원 MD 앤더슨 암 센터 (The University of Texas M.D. Anderson Cancer Center)

 

 한국에서는 삼성그룹 이건희 회장이 폐암 치료를 받은 곳으로 유명하다. 전 세계적으로 유능한 전문의들이 한 환자를 위해 팀 의료를 실시하고 있다. 환자 자신도 그 팀의 일원으로 치료 방법 결정에 참여할 수 있다. 전 세계에서 가장 진보적인 암 치료 방법을 적용하고 있다. 

 

 

 

 

 

 

2위 뉴욕 메모리얼 슬로언 케터링 암센터 (Memorial Sloan Kettering Cancer Center)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규모가 큰 개인 암센터이다. 13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니고 있으며 줄기 세포 이식(골수 이식)의 선두 주자이다. 거기에 소아암에는 세계 최고의 전문성을 인정받는다. 한국에서는 과거 SK그룹 창업자인 최종현 회장이 치료받은 곳으로 유명하다.

 

 

 

 

 

3위 메이요 클리닉 (Mayo Clinic)

 

 미국 미네소타 로체스터에 위치하고 있는 메이요 클리닉은 세계 최고의 병원이다. 세계 최고의 병원인 만큼 암 치료에도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 연간 환자수는 130만 명으로 우리나라 빅 5 병원 중 한 곳의 연간 환자수 430만 명 보다 훨씬 적은 수이지만 반대로 병원 관계자는 8배나 많고 매출액은 13배나 많아 비싸지만 제대로 된 치료를 받는 곳으로 평가할 수 있다. 메이요 클리닉을 개원한 메이요 형제의 철학에 따라 인간을 심장, 폐, 간과 같이 따로 치료받는 것이 아닌 몸 전체를 검진하고 치료해야 한다는 입장을 가졌다. 따라서 각 분야의 전문의들이 팀을 구성해 환자 한 명을 진료하는데 처음 병원을 방문하면 평균 한 시간 반 정도를 진료받게 된다고 한다. 그만큼 꼼꼼하게 환자 맞춤 진료를 한다는 뜻이다. 3분 컷인 많은 우리나라 대학병원들과 다르다. 

 

 

 

 

 

4위 존스홉킨스 병원 (Johns Hopkins Hospital)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에 위치하고 있다. 심폐소생술을 만들어낸 곳, 수술실에서 최초로 수술용 장갑을 사용한 곳. 이처럼 최초의 수식어가 많은 존스홉킨스 병원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매우 유명한 병원이다. 전 세계적으로도 메이요 클리닉과 함께 세계 최고의 병원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 병원의 특징은 바로 통합의료시스템이다. 통합의료시스템은 환자가 A 의사를 찾아와도 A 의사가 진료를 본 후 자신보다 더 적합한 B의사가 있다면 환자에게 설명을 하고 B의사를 추천해주는 방식이다. 자신을 찾아온 환자를 자신보다 실력이 좋다고 생각하는 의사에게 보내는 우리나라 대학병원 의사는 그렇게 많지 않을 것이다.... 

 

 

 

 

5위 다나 파버 암센터 (Dana Farber/Brigham and Women's Cancer Center)

 

 다나 파버 암센터는 미국 매사추세츠 보스턴에 있는 병원으로 4000여 명의 직원들이 연간 30만 명의 환자들을 치료하고 있으며 700여 개의 임상실험에 참여하고 있다. 이병원의 특징은 암 연구원들의 연구 및 실험 결과를 의사들과의 교류를 통해 환자에게 직접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환자들에게 설문을 통해 조사한 결과 치료 결과에 만족한다는 비율이 96%에 이른다는 보고가 있다. 

 

 

 

 

 

6위 클리블랜드 클리닉 (Cleveland Clinic)

 

 미국 오하이오 주 클리블랜드에 위치하고 있다. 2008년도부터 일반적으로 진료과로 구분되던 방법을 없애고 질병에 초점을 맞춘 방법을 선택하였다. 그 결과 의사를 찾아 환자가 돌아다닐 필요가 없이 한 곳에서 필요한 진료를 모두 받을 수 있으며 의사들은 전문영역을 넘어 새로운 치료법을 찾아 임상, 연구, 교육, 지원 기관과 긴밀히 협조할 수 있게 되었다. 

 

 

 

 

 

7위 피츠버그대 의료원 (UPMC Presbyterian Shadyside)

 

8위 에이치 리 모핏 암센터 연구소 (H.Lee Moffitt Cancer Center and Research Institute)

 

9위 하버드 의대 매사추세츠 병원 (Massachusetts General Hospital)

 

10위 노스웨스턴 메모리얼 병원 (Northwestern Memorial Hospital)

 

 

다음글

https://smellofmoney.tistory.com/78?category=834922

 

우리나라 병원 순위 (아산병원, 삼성병원, 서울대병원, 세브란스 병원, 가톨릭대병원 , 서울 빅5��

앞으로 고령화가 지속되면서 대형 병원을 찾는 환자들은 늘어날 것으로 예측된다. 우리나라의 병원 순위는 어떠할까? 미국의 뉴스위크(Newsweek)가 발표한 우리나라 병원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

smellofmoney.tistory.com

 

반응형

댓글